본문 바로가기

'독서는 습관이다.'/'Business, Economics Books'

초연결된 새로운 권력의 탄생

NEW POWER : 새로운 권력의 탄생


재러미 하이먼즈, 헨리 팀스 / 비지니스북스


디지털 기술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일대일 또는 다수, 다수대 다수로 연결되는 초연결 사회에 살아가고 있다.

소통의 창구로 많은 플랫폼이 생겨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영향력을 대중에 활용하기 시작하였다. 


예를들면,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링크드인등 플랫폼의 빅뱅의 시대이다.


초연결시대 대중을 바꾸는 New power란? 

공통된 세계관을 지녔고 서로 잘 연결되어 있으며 자신의 도달 범위에 있는 사회적 연결망 내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개방적, 참여적, 수평적이며 자연스럽게 흐르며 급상승하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신권력의 목적은 에너지를 일정한 방향으로 흐르게 유도하는 것 이다.


아이디어 확산과 소통하기 위한 전략으로,

  •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 : 아이디어란 사람들로 하여금 행동하게 만들기 위해 설계된다. 
  • 연결되어 있다. : 아이디어들이 연결되면 다른사람들과 더 가까워지고 생각이 같은 사람들로 구성된 공동체의 일원이라는 소속감도 느낀다. 이런 관계망효과로 아이디어는 널리 확산된다.
  • 확장가능하다. : 아이디어는 확산시키는 참여자가 그 아이디어를 수용하는 대상에 알맞게 맞춤형으로 만들거나 뒤섞거나 새로운 형태를 만들 수 있다. 아이디어에 여러 공동체들이 공감할 공통적인 줄기를 심어 이를 변형시키고 확장하게 만든다. 

구권력(관리, 통제, 폐쇄)의 사고 관념에서 신권력 (참여, 공유, 투명성)의 사고 관념의 변화되고 있습니다.

New power 의 힘 누군가와 연결된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하여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초연결 시대에 맞는 유연한 사고와 협업, 팀워크를 갖춘다면 세상을 놀라게 할 수 있는 주인공이 되실 수 있습니다.

''독서는 습관이다.' > 'Business, Economics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이후의 세계"  (0) 2020.07.01
포노사피엔스  (0) 2020.03.20
글을 써야 하는 이유?  (0) 2019.02.19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0) 2018.01.24
회계의 신  (0) 2018.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