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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는 습관이다.'/'Business, Economics Books'

회계의 신

회계의

피터드러커가 알려주는 회계경영의 비밀

 

하야시 야츠무/ 한국경제신문


장기적으로 보았을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고객을 창조하는 이다.


사업을 하는 목적은 고객을 창조하는 것이다. 구매하지 않을 것을 선택할 있는 3자가 기꺼이 자신의 구매력 교환 것을 제공해야 한다.”  –피터드러커 <창조하는 경영자>


사실은 현장에 있다.

적자가 계속되면 가장 먼저 원인을 명확히 밝히고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회사의 수명을 단축 시킬 있다.”

돈의 흐름이 정체되면 회사는 순간에 무너지고 만다. 돈이 돌고 있는지 중요하다.


손익계산서는 회사의 이해 관계와 중요도 순으로 나타낸다.

l  한계이익 = 매출액 변동비

l  공헌이익 = 한계이익 개별고정비

l  점포이익 = 공헌이익 본사비용


비용은 성질에 따라 변동비와 고정비로 나눌 있다.


한계이익은 회사가 창출한 부가가치를 의미하는 것이다.

한계이익과 고정비가 동일하면 손익분기점(BEP, Break Even Point).


관리회계에서 생산성 향상이란?

비용삭감과 자산활용을 한다.

비용삭감 : 변동비와 고정비를 낮춘다.

자산활용 : 설비를 유용하게 이용해서 가동률을 높인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충족시키면 매출이 증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