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의 '글쓰기'/일, 리더

과도한 업무 분담

해야 할 일이 많으면 똑똑한 사람이라도 바보 같이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직장에서 무례하게 군 적이 있었던 직원의 절반 정도는 '일이 너무 많아서 친철하게 대할 시간이 없다'고 했다.

회의를 줄이는 것 만으로도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 할 수 있다.
보고를 위한 희의, 회의를 위한 회의등... 불필요한 회의는 없어져야 한다.

이메일, 카톡등의 대응을 하게 되면 업무 집중도가 떨어지며 하던 일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되는 경우도 발생된다.
특히, 카톡으로 업무지시와 업무보고가 발생되며 과다한 단톡방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발생된다.

▶▶과도한 업무◀◀
협업 감소 및 비효율성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1. 교차 기능 팀 장려
교차 기능 팀은 서로 다른 부서 또는 전문 분야의 개인을 한데 모아 사일로를 허물고 협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직무 순환 구현
직무 순환은 개인을 다양한 역할과 책임에 노출시켜 기술과 지식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교차 교육 촉진
개인이 동료의 업무와 책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차 교육은 보다 다재다능한 인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케이션 및 공동 작업 촉진
정기적인 회의와 열린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공동 작업을 촉진하고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이 작업하는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역할 및 책임 검토 및 조정
역할 및 책임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조정하면 모든 사람이 자신의 기술과 경험에 적합한 작업을 수행하고 아무도 과중한 업무를 수행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일반화의 중요성을 팀에 전달
일반화가 팀과 회사 전체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합니다.

궁극적으로 과도한 업무 분업에 대처하는 핵심은 협업, 지식 공유, 지속적인 학습을 중시하는 조직 문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주인장의 '글쓰기' > 일, 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효율적 업무  (0) 2023.01.30
변화를 요구하는 리더  (0) 2022.09.20
미래에 대한 불안감  (0) 2022.09.19
사장의 그릇  (0) 2022.09.11
기술의 제1원칙  (0) 2022.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