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 싶은 이야기/글 쓰기 훈련

글 쓰는 방법

글쓰기 준비

글쓰기는 이메일, 제안서 또는 동료에 대한 간단한 메모에 관계없이 의사 소통을위한 필수 기술입니다.
글을 잘 쓰고 싶을 때 어디에서 시작 해야할지 알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글을 명확하고 간결하며 효과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브레인 스토밍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을내어 브레인 스토밍을하고 의사 소통하고자하는 주요 요점과 아이디어에 대한 개요를 만듭니다. 
이렇게하면 글쓰기를 구조화하고 중요한 요점을 놓치지 않도록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읽기 및 연구
익숙하지 않은 주제에 대해 글을 쓰고 있다면 연구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제에 대한 다른 자료와 기사를 읽으면 더 친숙해지고 자신의 글을위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글을 쓰면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복잡한 단어와 문구를 사용하지 말고 평균 독자가 이해할 수있는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오류를 확인하십시오
문법, 철자 또는 문장 부호의 오류에 대해서는 글쓰기를 교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당신이 놓친 실수를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작품을 큰 소리로 읽는 것이 좋습니다.

▶피드백을 받으십시오
다른 사람이 당신의 작품을 읽는 것은 피드백을 받고 개선되거나 명확해질 수있는 영역이 있는지 알아낼 수있는 좋은 방법 일 수 있습니다. 친구, 동료 또는 멘토에게 귀하의 작품을 읽고 건설적인 비판을 제공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이 팁을 따르면 더 나은 작가가되어 효과적인 글쓰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글을 잘 쓰면 연습이 필요하므로 처음으로 제대로 얻지 못하면 낙담하지 마십시오. 
시간과 노력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내가 쓰고 싶은 이야기 > 글 쓰기 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끌어당김 확언  (0) 2022.09.10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0) 2022.09.05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0) 2022.09.04
카페인 중독을 줄여야 된다.  (0) 2022.09.02
1일 1글쓰기  (0) 2022.08.11